맥북에어 M2 Mac Book Air 출시일 색상 및 성능 정리
막강한 M2칩과 새롭게 디자인된 모습으로 드디어 맥북 에어 M2모델이 공개되었죠. 성능부터 가격까지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디자인 경우 팬을 장착한 인텔 기반 맥북프로 에어 폼펙터를 재활용했던 M1모델과는 다르게 맥북 프로 14인치, 16인치 모델처럼 APPLE Silicon과 팬리스 디자인을 위해 재설계된 외형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요. 30.41x21.5 사이즈의 1.13의 두께감과 1.24kg의 무게감을 갖추었죠.

특히 두께는 지금까지 출시된 맥북 라인중 가장 얇은 두께감인데요. 다만 끝으로 갈수록 얇아지는 테이퍼드 디자인이 아니고 하부의 발이 툭 튀어나온 외형의 모습이라서 실제 두께는 얇아졌지만 시각적으로는 오히려 두꺼워 보인다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죠.
색상은 이전 모델에서 골드가 제외가 되고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는 유지 하면서 스타라이트, 미드라이트가 추가되어 총 4가지 컬러로 라인업 되었습니다.




프로세스
아무래도 M2칩이 탑재되면서 맥북 에어 기능이 얼마나 향상되는지가 관심 포인트인데요. M1칩보다 1.4배 더 빠른 속도와 전력 효율을 갖추었는데요. 덕분에 8코어 CPU로 더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처리해 주고 최대 10코어 GPU로 그래픽이 작업 시 더 부드러운 핸들링이나 영상 편집 시 끊김 없이 자연스럽게 작업이 가능하죠.

디스플레이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화면으로 베젤을 줄여 맥북 에어 이전 모델모다 0.3mm 커진 13.6인치로 적용하였는데요. 디스플레이는 True Tone을 갖춘 34.5cm Liquid Retina Display로 2560x1664의 해상도까지 지원을 해 줍니다. 500 니트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P3의 색 영역으로 10억 색상을 표현해 줘 부드럽고 콘텐츠나 영화를 사실감 있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오디오
이전 모델보다 2배 높아진 해상도와 저조도 성능 1080p FaceTime HD 카메라를 탑자 했는데요. 여기에 빔포밍 알고리즘의 깨끗한 오디오를 잡아내는 3 마이크 어레이로 목소리를 깔끔하게 전송해주죠.
Dolby atmos의 공간 음향을 지원해주는 4 사운드 스피커로 2개의 트위터와 2개의 초슬림 우퍼가 스테레오 분리와 목소리의 선명도를 높여주는데요. 영화나 음악 감상 등 몰입감을 높여주는 카메라와 오디오를 갖추었죠.

가격대
가격은 256GB와 512GB의 용량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있는데요. 사실 맥북 에어 시리즈는 고사양의 작업을 다루는 유저들보다 간단한 작업을 선호하는 사용자층의 대다수인데요. 물론 성능 향상에 되었지만 가격도 함께 인상되면서 사용자층의 반응이 어떨게 나뉠지 주목되는 대목 같습니다.
- 256GB : 1,690,000원
- 512GB : 2,090,000원

오늘은 최근 공개된 맥북 에어2에 대해 주요 기능에 대해 다루어 보았는데요.
혹시 Mac Book Air M2 알아보고 계셨다면 내용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용 업데이트되면 이어서 다루어 볼 예정이니깐 다음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