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샤오미 미밴드7 출시와 함께 최근 국내에도 한글판으로 59,800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새로운 UI 더욱 커진 화면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칩셋으로 새롭게 달라져 돌아온 미밴드 7에 한글판 출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넓어진 화면의 미밴드7
6 시리즈의 1.56인치 보다 25% 넓어진 1.62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로 달리기를 하거나 복잡한 대중교통 속에서도 메시지, 알림 등 넓은 화면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죠.

AOD 기술이 적용되어 손목을 들거나 화면을 터치할 필요 없이 시간이나 날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개 이상의 워치 페이스
내장되어 있는 100개 이상의 워치 페이스와 사진첩에 담아둔 사진으로 커스텀 워치 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6가지 색상의 TPU 스트랩
운동 중에도 손목에 부담이 덜한 TPU 재질의 밴드 스트랩은 6가지의 캐주얼한 포인트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 위 건강 트레이너
미밴드7의 운동 모드에는 걷기와 달리기, 테니스, 보트 타기, 헬스장, 에어로빅 등 110여 가지의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여기에 소모된 칼로리에 심박수도 체크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4시간 혈중 산소 측정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은 혈액 속 산소 농도를 상시로 체크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수면 시의 호흡 상태의 혈중 산소 변화까지 분석해 줘 수면 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PPG바이오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을 경우에도 정확도 있는 모니터링으로 심박수의 작은 이상이 감지되면 알림을 통해 알려 줍니다.

5 ATM 인증 방수
수심 50m의 5 기압을 견뎌내는 5ATM인증으로 수영은 물론 샤워나 세차 시에도 착용하는데 무리가 없죠. 그리고 스쿠버 다이빙 등 수심이 깊지 않은 곳에서 착용하지 않는다면 수상 스프츠에도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최대 14일 지속되는 배터리 용량
2시간의 충전을 통해서 일반적으론 9일 절전모드로 사용한다면 최대 14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트랩을 분리하지 않고도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충전 시에도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집중 효율을 높이는 뽀모도로 타이머
뽀모도는 프란체스코 실릴로가 제안한 시간 관리법인데요. 순간적인 집중력을 통해 학습이나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말해요. 집중시간과 휴식시간을 설정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월 한글판 출시와 함께 예상했던 대로 반응이 뜨거운데요. 그 열기를 계속 이어갈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 7에 대한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세부사항은 아래에 남겨 드리니 참고래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밴드7 정보
- 중량 13.5g
- 사이즈 46.5x20.7x12.25mm
- 디스플레이 1.62inch, AMOLED 디스플레이
- 해상도 192x490
- 유리 재질 2.5D 강화유리
- 커버재질 PC
- 센서 광학 심장 박동수와 산소 혈관계 센서, 6축 모션 센서
- 방수등급 5 ATM
- 무선 연결 블루투스 5.2
- 모터 ERM
- 배터리 용량 180mAh
- 배터리 유형 리튬이온폴리머전지
- 충전시간 약 2시간
- 스트랩 길이 조정 160x224mm
- 스트랩 재질 TPU(스트랩), 두랄루민(단추)